건대방탈출리뷰 마스터키건대점 - 다시봄
건대방탈출리뷰 마스터키건대점 - 다시봄
서이룸을 다 끝마치고 꽃길원정대가 된 우리들은 건대 꽃길을 가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주 목적은 솔버의 루시드드림이지만 같이 간 마스터키가 더 꽃길이였습니다.
솔버를 먼저 가고 마스터키를 갔다면 더 재밌었겠지만 아쉽게도 마스터키를 먼저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솔버가 생각보다 별로라고 느껴졌어요 참고로 마스터키는 정말 재밌었습니다.
서이룸처럼 가격대가 너무 높게 후려치진 않아서 만족스럽고 테마 자체도 더 잘 만들었습니다.
다시봄
딱 1줄의 테마설명을 보고 왜 이렇게 부실하지? 라고 생각했지만 이게 다 마지막 감동을 위해서입니다.
나머지의 이야기는 우리가 방을 진행하면서 풀어나가야 되는 이야기입니다.
흔한 이야기이지만 누구나 해보고 싶은 이야기를 풀어나가기 때문에 정말 힐링입니다.
이 시대를 살고 있는 누군가의 이야기이기에 힘겨운 점도 행복했던 점도 저희와 비슷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더욱 더 공감되고 재밌었던 테마인 것 같습니다. 감동이 정말 많습니다.
4분 53초 남기고 탈출 성공!
난이도 ★★★☆☆
직렬식 구조로써 문제수가 많아서 시간의 압박을 많이 받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직관적이며 관찰력이 얼마냐에 따라서 난이도의 당락이 결정됩니다.
방의 난이도가 방의 퀄리티와 구조에 비해서 쉬운 것은 이야기를 진행한다는 거에 의의가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방의요소 ★★★★★
스토리, 연출, 장치, 방의크기, 동선 무엇하나 빠지지 않는 팔방미인 같은 방탈출입니다.
왜 이렇게 인기가 많고 대기실이 미어터지도록 사람이 들락날락하는지 알 것 같습니다.
가성비도 정말 좋고 위에 말했듯이 가격을 높게 후려치는 서이룸보다도 더 감동적인 스토리에 저렴한 가격이라 감동합니다.
매장평 ★★★☆☆
직원분들이 테마가 끝나고 테마에 대해서 말걸어주시고 알려주시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또한 실내화가 구비되어 있어서 워킹분들도 혹은 미처 준비하지 못하시는 분들에게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테마하나하나가 다 마음에 들어서 다 해보고 싶은 마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