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테오스트라이크

반응형


홍대방탈출리뷰 크라임씬 퍼즐팩토리1호점 - EP.8 산장살인사건


홍대에 있는 퍼팩(퍼즐팩토리)1호점을 다녀왔습니다. 언제나 매장, 시스템에 흥미가 가는 곳이에요

정말이지 병풍도 없고 다들 연기와 추리에 한껏 열과 성을 올리고 오는 곳입니다.

괜히 5명이서 갔다가 깍둑이 탐정이 잘못 찍는 날에는 그날 기분 망치는 것이니 다들.. 4인플을 고수합시다!





EP.8 산장살인사건


약간 섹슈얼적이면서도 잔인함으로 무장할줄 알았지만 약간 평범하게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지금까지의 퍼즐팩토리는 19금이 아니더라도 약간의 섹슈얼적인 코드가 있었습니다. 동성애코드라던가 말이죠

왜 19금을 걸었는지는 살짝의문이며.. 공간활용이 그닥 좋지 않았다고 생각해요

 하나의 히든 힌트를 위한 곳이... 다른 것도 있었다면..




결과는 비밀입니다.


난이도 ★★★☆☆

언제나 히든힌트는 꼭꼭 숨겨져있습니다. 그 힌트를 제외하고는 다 풀었습니다만 각자의 억측이 난무했습니다.

매번 히든힌트와 관련된 인물은 2명정도 배치해두는게 퍼즐팩토리의 약간의 전통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얼마나 빠르게 캐치하냐가 중요했지만요 물론 여기는 내가 열쇠를 열어주지 않으면 무조건 의심 받기에 자동적으로 다 풀립니다.

이제 남은건 범인이 아닌척 하는 연기와 그것을 뚫고 밝혀내는 추리뿐입니다.



방의 요소 ★★★☆☆

무난한 방의 요소들, 한 장소가 너무나도 휑하게 되어 있어서 살짝 김이 빠집니다.

차라리 그곳또한 용의자들을 위한 곳으로 만들어 두었다면 어땟을까 하는 의구심이 드는 곳이였습니다.

전반적으로 핸드폰 사진이 너무 모호하게 되어있어서 다 끝난 다음에도 뭐지 뭐지.. 하면서 끝이난 기분입니다.

사실 다른 테마에 비해 추천을 하고 싶진 않은 테마입니다 2호점가세요 2호점..



매장평 ★★★☆☆

탐정이 없는 우리들에게 탐정역을 대신해서 프롤로그를 설명해주던 직원분의 열혈연기에 빠져들었습니다.

일찍 도착하면 간단하게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다고 했는데 막상 손님들때문에 자리가 없어서 난감했습니다.

코인시스템을 통해서 음료를 나눠먹기도하고 나중을 기약하기도 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반응형